MTN NEWS
 

최신뉴스

KB금융그룹,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 개최…혁신사례 등 공유

정희영 기자



KB금융그룹이 지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2019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명은 이번 워크숍에서 그룹의 경영방향을 재점검하고 하반기 주요 현안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했다.

디지털, WM, CIB등 총 11개 분야별 분임 토의를 통해 핵심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선정했다. 이후 전체 경영진의 피드백 과정을 거쳐 하반기 각 분야별 실행방안을 도출했다.

직원들의 '혁신 스토리'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국내 최초 '바이오 인증을 통한 손으로 출금 서비스' 및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 '리서치 챗봇' 등의 개발 과정을 공유했다.

이밖에 '금융권 전망 및 KB에 대한 시장의 기대'라는 주제로 외부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윤 회장은 "하반기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그룹 전체적으로 워크 다이어트(work diet), 워크 스마트(work smart)를 통한 주 52시간, 나아가 주 40시간 근무 체제의 정착이 중요하다"며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 채널 경쟁력 확보와 함께 고객 관점에서 KB만의 차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