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최종구 "전자금융거래법 개편해 규제 혁신"

지급결제·플랫폼·보안 분야 바꿀 것
석지헌 기자

[사진]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10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금융보안원이 주최한 '정보보호의 날 기념 금융회사 최고경영자 초청 세미나'에 참석해 강연을 하고 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10일 "'전자금융거래법'을 전면 개편해 지급결제·플랫폼·보안 분야 규제를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올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제8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 금융회사 최고 경영자 초청 세미나'에 참석해 "금융안정과 소비자 보호의 기반 위에서 디지털 금융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위원장은 "마이페이먼트(고객 지시를 금융회사에 전달하는 지급지시 서비스업)의 도입, 오픈뱅킹의 법제도화 등을 통해 전자금융산업 체계와 진입 규제 등을 현대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자상거래·ICT 등과 지급결제·대출 등을 넘나드는 국내외 빅테크들이 국내 금융산업에 진출할 때를 대비해 플랫폼 사업자에 대한 규제·감독체계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최 위원장은 "이러한 전자금융거래법 개편 내용이 현재 국회 심의 중인 신용정보법 등 데이터 경제 3법의 개정과 함께 시행되게 되면 소비자들이 혁신금융 서비스 성과를 체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신한·우리·KEB하나은행 등 4대 시중은행장을 포함해 핀테크기업 대표자와 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