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최종구 "일본 경제 보복, 금융시장 미치는 영향 제한적"

"국내 금융기관 신인도 낮지 않아" 기존 입장 재차 강조
석지헌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지난 5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일본의 금융 제재에 대해 "우리나라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지난 5일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일본이 아니더라도 다른 곳에서 돈을 빌릴 수 있다"고 말했던 기존 입장을 다시 한번 강조한 셈이다.

최 위원장은 10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현재 들어와있는 자금규모로 봤을 때 국내 금융기관들의 자금 조달 능력을 감안하면 그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일본 외에 다른 국가 은행들이 대출을 해줄 것 같냐'는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문에 대해 "지금 일본 은행들이 그런(대출은 해주지 않는) 조치를 할진 모르겠지만 그게 우리 금융기관의 신인도가 낮아서는 아닐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일본의 은행 몇몇 곳보다 우리나라 금융기관의 신용등급이 더 높다"고 덧붙였다.

최 위원장은 한 차례 무산된 인터넷전문은행 인가에 대해서는 "작년에 어렵게 인터넷전문은행특례법을 만들어주셨는데 신규 진입자를 만들어내지 못한 것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부족한게 있었다"고 답했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