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BC카드 "'빨간밥차 봉사단'에서 한끼 사랑 나누세요"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한 끼 나눔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
이충우 기자


BC카드는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함께 ‘사랑,해 빨간밥차’에서 활동할 빨간밥차 봉사단 11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빨간밥차 봉사단'은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일반인으로 구성되어 취약계층 대상 무료배식, 사랑나눔축제 등 BC카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다. 2014년 1기부터 현재 10기까지 930여명이 봉사단원으로 활동했으며 이번에 모집하는 11기 봉사단은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광주, 김해, 여수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총 100여명 내외를 선발한다. 지원서는 7월 11일부터 28일까지 BC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lovesun.bccard.com)에서 접수 받으며, 최종발표는 8월 19일 예정이다.

봉사단원에게는 ▲‘빨간밥차 봉사단’ 활동증서 ▲VMS(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시스템) 인증서 발급 ▲소정의 활동비 지원 ▲봉사단 유니폼 등이 제공된다.


빨간밥차 봉사단은 kt그룹사와 함께 활동하고 있으며, kt그룹사 임직원이 봉사단 멘토로 참여해 전국의 봉사단원과 다양한 교류를 가진다.


최석진 BC카드 전무(커뮤니케이션담당)는 "BC카드 ‘사랑,해빨간밥차’는 취약계층 지원뿐만 아니라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 현장 등 구호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곳에도 빠짐없이 달려갔다"며 "올 하반기도 빨간밥차 봉사단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한 끼 나눔을 꾸준히 이어나겠다"고 말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