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오텍, 에어컨 판매 지속적인 성장 - 하나금융투자

이수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2일 오텍에 대해 "에어컨 시장의 지속 확대와 미세먼지 관련 산업의 구조적 성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만 1,200원을 각각 유지했다.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3% 증가한 3,060억원, 영업이익은 45.3% 늘어난 145억원으로 전망했다. 오텍의 실적은 전사 매출 비중의 70%를 차지하는 자회사 오텍캐리어의 실적에 크게 의존한다고 평가했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에어컨 시장의 지속 확대 속에서 오텍캐리어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 성장하며 전사 외형 확대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했다. 영업수익은 수익성 높은 온라인 채널의 판매비중 증가와 매출 성장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로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2분기 환율 증가에 따른 외화한산손실(평가 손실) 발생으로 순이익단에서 일부 변동이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연구원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공기청정기 제품 '에어원'이 시장 연착륙하며 향후 미세먼지가 심한 1/4분기에 실적 기여가 가능해지면 실적 계절성 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