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北매체 "日 경제보복은 미국 따라하기…후안무치 흉심"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
윤석진 기자



북한 매체가 13일 한국에 대한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에 대해 "미국을 본따 남조선을 길들이는 방법으로 우익세력의 지지를 얻어보려는 아베 일당의 저열하고 간악한 흉심이 깔려있다"고 비난했다.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파렴치한 망동, 친일매국행위의 산물'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숭어가 뛰니 망둥이도 뛴다는 격으로 그야말로 파렴치하고 후안무치한 날강도적 흉심이 악습으로 굳어진 일본의 저질적인 행태가 아닐 수 없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매체는 또 "일본 당국의 이번 수출 규제 조치는 남조선에 대한 경제적 압력을 강화하여 과거 죄악에 대한 사죄와 배상이라는 법적, 도덕적 책임을 회피하려는 것"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일본 언론도 이를 "트럼프의 무역보복 조치 놀음을 따라하는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이라고 비난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원래 약탈자, 침략자들의 본성은 한걸음 양보하면 열걸음, 백걸음 양보할 것을 강요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북한 매체들은 최근 연일 한국에 대한 일본의 무역보복 조치 관련 소식을 전하며 "과거 죄악에 대한 아무런 반성의 기미도 보이지 않는 일본이 갈수록 오만방자하게 놀아대고 있다"며 원색적인 비판을 가하고 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