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여성수련원, 탄광지역 역사·문화 담은 창업거점공간 만든다

아카이빙 공간 마련 위해 창업교육 지원
신효재 기자

(사진=한국여성수련원)

(재)한국여성수련원(원장 유현옥)에서 탄광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창업거점공간 마련을 위해 ‘우리마을 이야기카페 창업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강원도 탄광지역(영월, 정선, 태백, 삼척(도계))의 역사적 가치와 스토리를 담은 아카이빙 공간 조성과 지역 자산을 기반으로 한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사업기획부터 선진지 견학, 창업실습 및 마케팅 실무까지 지역 브랜드 개발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으로 구성되는 이 교육은 지역청년과 은퇴자 등 예비 창업가 35명을 대상으로 약 3개월간 실시된다.

또, 탄광지역 거주민들의 개인사를 통해 지역사를 만드는 ‘사람책 자서전&다큐 옴니버스 학교’를 운영, 잊혀져가는 역사를 재조명하고 지역 사료를 수집한다.

이번 교육은 탄광지역 주민의 정체성 회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탄광지역 주민 한마음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강원도와 한국여성수련원이 9년째 함께 추진하고 있다.

‘우리마을 이야기까페 창업교육’ 및 ‘사람책 자서전&다큐 옴니버스 학교’는 오는 24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