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휴온스, 식의약품 개발 및 사업협력 MOU 체결

기술이전 및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식·의약품 개발
신효재 기자

(사진=홍천군)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이사장 허필홍)는 지난 12일 오후 2시 ㈜휴온스와 글로벌 시장경쟁력을 갖춘 식·의약품 사업 개발 협력을 위한 상호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는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 알콜성 및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산겨릅나무 추출물과 유효성분으로 분리 동정된 저분자화합물을 지난 3월 ㈜휴온스를 대상으로 기술설명회를 개최하면서 시작됐고, 상호협력을 통해 더 큰 결과를 도출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됐다.

현재 (주)휴온스는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을 획득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다. 의약품 외에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세계 시장에 진출했다.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 및 3세대 골관절염치료제 ‘하이히알원스’ 등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식·의약품 분야의 후보소재 발굴 및 공동 사업화를 추진함에 있어 상호교류 및 긴밀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고 연구소 측은 전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식·의약품 개발을 위한 공동 사업화 프로젝트 추진, 식·의약품 개발을 위한 유효성 검증 및 (비)임상평가 기획,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식·의약 소재 등의 공동 발굴 및 기술 교류, 신약 개발 및 의약 생산에 대한 기술 지원, 국내외 마케팅 시스템 구축 등이다.

이번 MOU를 계기로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천연물유래 식·의약 후보소재 및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휴온스와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등 광범위한 분야로 확대시켜 글로벌 진출 가능성 있는 사업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연구소는 기대했다.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허필홍 이사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을 경주해온 두 기업이 만나 상호교류의 물꼬를 트게 돼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와 ㈜휴온스 모두가 보다 멀리, 보다 높게 날아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천연물 식·의약품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주요 분야가 될 것이라는 전망처럼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분야다. 천연물 연구 전문 기관인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을 이끌 새로운 성과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