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양양군, 남대천 제방도로 확장으로 교통 환경 개선

양양교~서문교 간 군계획도로 확·포장 공사 마무리
신효재 기자



양양군은 지난해 9월부터 추진해온 양양교~서문교 간 군계획도로 확포장공사를 17일 준공한다고 밝혔다. 사업비 7억 3000여만 원을 투입해 양양교에서 서문교 구간에 대해 추진한 연장 750m, 폭 3.5m 확·포장공사를 완료했다.

이 구간은 동서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개발 수요가 증대된 곳으로 유동인구가 증가해 도로시설의 확충이 시급한 곳이었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이번 확·포장공사는 양양고등학교 인근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과 연계해 제방도로를 이용하는 주민의 우회차로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군은 전했다.

이와 함께 제방도로에서 주거지역으로 연결된 진출입 도로가 경사가 급하고, 심하게 굴곡이 지는 등 주민이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금번 도로확장을 통해 위험 요소를 일부 개선했으며, 주거지역으로 도로가 확장됨에 따라 주민이 안전하게 이용될 수 있도록 보도 설치도 완료했다.

이번 공사는 연말까지 예정돼 있는 전통시장 인근 제방 도로 확·포장 공사, 최근 마무리된 문화복지회관 주변 도로 정비와 함께 제방도로를 이용하는 주민 및 관광객에게 한층 편리한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군은 전망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