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농심, 라면 경쟁 심화로 손익개선 부담"-하나금융투자

박미라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농심의 올해 실적이 국내 라면 경쟁이 심화되면서 시장 기대치를 다소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36만원에서 31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7일 "농심 2분기 연결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5,708억원, 128억원, 별도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4,612억원, 83억원으로 예상한다"며 "전년 베이스 효과에 기인해 이익은 큰 폭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 연구원은 "신라면건면의 월 20억원 매출 기여를 비롯한 '해피라면'의 저가제품 대응 등을 통해 라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8% 증가할 것"이라며 "또 스낵 매출은 신제품 출시 효과를 통해 전년 대비 2%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중국법인과 미국법인도 각각 사드 영향 완화 및 채널 확대·판가 인상 등을 통한 매출 성장세를 기대했다.

다만 "국내 라면경쟁 심화 지속은 올해 손익개선에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계절적 성수기를 맞이한 경쟁사 프로모션 강도가 높아지면서 비용 부담이 지속되는 모습"이라며 "신라면건면, 해피라면 등 적극적인 신제품 공략에도 불구하고 올해 점유율은 전년 수준인 54%를 시현할 것"으로 판단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