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간]월세수익 부럽지 않은 디지털 불로소득…'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블로그·유튜브 활용한 수익 창출 노하우
김현이 기자

<사진=아틀라스북스>

"디지털시대의 석유는 '콘텐츠'다. 개인도 콘텐츠로 돈을 벌어야 빠르게 부자가 된다."

신간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완전히 새롭게 바뀐 '돈 버는 방식'을 설명한다.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돈과 시간으로부터 구애받지 않는 '자동화된 수익'에 대한 5년 간의 노하우를 담았다.

저자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해해야 인터넷 불로소득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유입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띄워서 그 광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 수익을 만들어주는 광고 시스템이다.

수익형 블로그 운영부터 유튜브 채널 활용까지 상세한 콘텐츠 생산 팁과 이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예컨대 "블로그 키워드를 선정할 때는 일단 전략적으로 국내 주요 검색포털인 네이버를 기준으로 검색량이나 노출영역을 비교검토하는 전략을 활용해야 한다"는 식이다.

이 책의 저자는 평범한 직장인이면서 구글 애드센스 노하우를 활용해 10개월 만에 월 수익 100만원을 달성했다고 말한다. 부동산 임대수익에 비교하면 최소 3억~5억원짜리 부동산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수익이다.

현재는 디지털 시대 재테크 전문가로서 유튜브 성공전략 컨설턴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1인 기업 창업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네이버 카페 '유튜브 공동체'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아틀라스북스 펴냄. 안동수(풍요) 지음. 320쪽. 1만7,600원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