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키움운용이 투자한 英 빌딩 '올해의 런던 최고 건축상' 수상

조형근 기자

영국 런던 캐논그린 빌딩 외경 /사진=키움투자자산운용 제공


키움투자자산운용(이하 키움운용)이 지난해 12월 투자한 영국 내 빌딩이 '2019년 올해의 런던 최고의 건축상'(City of London Best Refurbishment Building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은 영국런던 건축협회(Worshipful Company of Chartered Architects)가 수여하며, 모범적 디자인 및 런던 도심권 생활환경에 높은 기여를 한 대표 건축 빌딩을 대상으로 수여된다.

심사위원단은 해당 빌딩에 대해 "혁신적이고 대담한 효율적인 비용 투자로, 옛 건물을 다시 사랑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보여준 사례"라는 평을 남겼다.

키움운용이 투자한 빌딩은 영국 런던 CBD(중심업무지구)에 위치한 캐논그린 빌딩으로, 1960년 최초 준공되었으나 지난 2016년부터 약 3년에 걸쳐 내외부 전면 리모델링과 재건축을 통해 현대적 건물로 재탄생했다.

이승언 키움운용 부동산 3팀 팀장은 "앞으로 2020년 말 준공예정인 뱅크 스테이션(Bank Station) 신역사의 지역적 요건이 추가돼 트리플 역세권 자리에 대한 가치도 기대된다"며 "향후 빌딩의 자산가치가 더 높아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