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노노재팬 운영자, 이춘식 할아버지 이야기 듣고 개설 “기사 보고 마음 아팠다”

백승기 기자




노노재팬 운영자가 이춘식 할아버지 이야기를 듣고 사이트를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18일 노노재팬 운영자이자 개설자 김병규씨는 JTBC ‘뉴스룸’에 출연, 사이트 개설을 이춘식 할아버지 이야기를 듣고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춘식 할아버지가) 17살 때 강제징용 됐다 최근에서야 배상 판결을 받은 걸로 안다”며 “그로 인해서 수출제재가 발생하고 한일 문제가 이슈화되면서 나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것 같다고 미안하다고 말씀하셨다. 그 기사를 보고 마음이 아팠다”고 밝혔다.

이어 “진짜 관심을 받아야 되고 배상 받아야 될 분들이 잊혀지는 것 같아서 강제징용 피해자분들을 위한 그런 위로와 공감의 표시로 만들게 됐다”고 덧붙였다.

감정적이라는 대응에 대해 김씨는 “사실 감정적인 대응이라는 말에는 동의하지 않는다”라며 “지금 이렇게 펼쳐지는 운동을 보면 되게 이성적이라고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씨는 “불매운동이 오래 가지 못할 거라는 의견은 저도 어느 정도 동의를 한다”며 “불매운동이라는 게 어느 정도 장기화된다거나 성공적으로 효과가 발생한다는 것도 사실 중요하겠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 불매운동이 왜 시작됐고 어떤 게 이슈를 하고 어떤 걸 말하고 싶은 건지. 이걸 전달하는 것도 큰 목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날 ‘노노재팬’ 사이트는 SNS와 온라인커뮤니티 등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올랐다.

‘노노재팬’은 일본 상품을 대체 할 수 있는 한국 상품을 공유하는 사이트로, 사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정보를 등록 할 수 있다.

이날 오전까지 약 60여개의 제품이 올라왔고, 앞으로도 이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오후 9시 기준 노노재팬은 접속자가 몰리면서 접속이 불가능 한 상태다.

(사진:JTBC/노노재팬)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