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일본대사관 차량 분신 70대, 결국 숨져…가족들 “장인이 강제징용 피해자”

이솔선 이슈팀



19일 새벽 일본대사관 건물 앞에서 차량에 불을 붙여 분신을 시도한 70대 남성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이날 새벽 일본대사관 앞에서 분신을 시도한 김모씨(78)가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던 중 낮 12시57분께 사망했다고 밝혔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김씨는 이날 새벽 3시24분쯤 일본대사관 건물이 위치해 있는 서울 중구 트윈트리빌딩 앞 인도에 도착한 뒤 라이터를 이용해 분신을 시도했다. 탑승 차량인 카니발에는 휘발유와 부탄가스 등 인화성 물질이 들어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인근에 있던 경찰이 폭팔 소리를 듣고 119에 신고해 현장에서 구조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구조 당시 김씨는 가슴과 팔, 얼굴 등 상반신에 2도 화상을 입었고, 의식이 없는 상태였다고 전해졌다.

경찰은 김씨의 지인이 “일본에 대한 반감으로 범행한다는 취지로 통화한 사실이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경찰 조사에서 김씨의 가족들은 김씨의 장인이 강제징용 피해자라는 이야기가 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김씨의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관계인 추가 조사 및 휴대폰 포렌식 등으로 정확학 범행동기 등 수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 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