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마블영화 연이은 흥행…제품 마케팅 '봇물'

'시디즈X마블 얼티밋 컬렉션' 전년 동기比 71.4% 성장
윤석진 기자

사진/KPR

마블의 '어벤저스 엔드게임'에 이어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흥행이 이어지면서 '마블 마케팅'의 반응이 뜨겁다.

18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스파이더맨'은 누적 관객수 697만명을 기록하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4월 개봉했던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이어 마블 영화가 연이어 흥행가도를 달리면서 유통업계에서 마블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는 '마블 얼티밋 컬렉션' 제품의 올해 2분기(2019년 4월 1일~2019년 7월 10일 기준) 매출액이 작년 동기 대비 71.4%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마블 캐릭터를 적용한 T50 신제품 출시와 마블 영화 개봉 시점에 맞춰 두 차례 진행한 기획전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시디즈는 마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스파이더맨' 개봉에 맞춰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을 열고 ‘시디즈X마블 얼티밋 컬렉션’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레고코리아는 지난달 중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브릭 세트 3종을 국내 출시하고, 스파이더맨 주연 배우 '톰 홀랜드' 내한 행사에 레고 팬을 초대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레고가 선보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브릭 세트 3종은 영화 속 스파이더맨의 활약상을 레고 브릭으로 재현한 것이다.

특히, '레고 스파이더맨 스타크 제트와 드론 공격'(품번 76130)은 각종 장비로 무장한 스타크 제트를 활용해 해피 호건, 닉 퓨리, 미스테리오, 스파이더맨이 펼치는 공중 전투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아디다스는 지난 1일 NBA 유타 재즈의 간판스타 도노반 미첼의 첫 시그니처 농구화 'D.O.N. 제 1막'을 출시했다.

도노반 미첼의 별명인 '스파이다(Spida)'를 상징하는 마블 스파이더맨의 화려한 컬러와 그의 독보적인 탄력 넘치는 플레이 스타일을 뒷받침하는 기술력이 적용됐다.

마블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된 이번 제품은 도노반 미첼 선수만을 위한 새로운 로고와 거미줄 모양의 스티칭이 신발 앞부분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두 편의 마블 영화가 잇따라 흥행하면서 마블 캐릭터를 적용한 신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며 "이번 스파이더맨 영화 개봉에 맞춰 의자, 패션, 완구 등 업계를 막론하고 캐릭터 적용 상품 출시 등 다양한 마블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으며, 인지도와 매출에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