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속초시, 하수도요금 현실화율 개선

신효재 기자



속초시가 시민의 쾌적한 주거환경과 직결되는 하수도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오는 10월 고지분부터 하수도요금을 현재 대비 15% 인상한다고 22일 밝혔다.

속초시 하수도요금은 생산원가 대비 요금현실화가 2018년 기준으로 28.32%에 불과해, 공기업 운영의 재정적 악화와 더불어 전반적인 하수 서비스 질 저하로 이어질 우려가 있어 요금인상은 불가피한 실정이라고 시는 설명하고 있다.

이에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연 15%씩 단계적 인상을 통해 생산원가대비 요금 현실화로 33.4%까지 개선시킨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상수도요금의 인상 없이 하수도요금만을 인상하며, 각 가정에서 부담하는 규모는 가정용으로 20톤의 수돗물을 사용할 경우 1290원 추가 부담하게 된다.

확보된 재원은 하수관거 정비사업 등에 투자돼 불명수 유입 감소에 따른 하천오염 방지와 악취로 인한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고 시는 덧붙였다.

속초시 관계자는 “하수도요금 인상은 시민의 기본적인 생활기반인 하수도시설의 안정적인 유지·관리를 위한 부득이한 선택으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