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과천시, 방위사업청 방문해 '과천토리' 홍보

신효재 기자

(사진=과천시) 과천토리 카드형

과천시는 정부과천청사 내 방위사업청을 방문, 15일 확대간부회의 및 16, 18일 직원 사이버 보안교육 등 3회에 걸쳐 최근 어려워진 과천상권 활성화를 위해 발행한 과천시 지역화폐 ‘과천토리’에 대해 홍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9일 김종천 과천시장이 왕정홍 방위사업청장과의 만남 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과천시 지역화폐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 요청을 함에 따라 마련된 자리다. 시는 지난 5일 지역화폐 홍보를 위해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과 서울지방교정청장, 과천청사관리소장을 만나 직접 현장에서 휴대폰에 지역화폐 앱을 설치한 바 있다.

이번 과천토리의 홍보는 직원 교육 시 카드형 지역화폐와 홍보 리플릿을 사전 배부하고, 발행 취지 설명과 함께 발급신청과 사용법 및 할인혜택 등에 대해 홍보함으로써 과천시 상권 활성화에 동참할 것을 요청하는 자리였다.

특히 현장에서 즉시 카드 앱 설치 시연을 통해 설치를 유도해 자녀 용돈, 가계 생활비 등 가족용 카드로 사용코자 하는 직원들이 추가로 신청하면서 성황리에 홍보를 마쳤다고 과천시는 전했다.

방위사업청 허용도 운영지원과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과천토리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청사 내 회식 등은 과천시 지역화폐를 사용해 과천시 관내에서 추진하고, 직원들도 과천시 지역화폐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