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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전직원 대상 민원응대서비스 교육 실시

특별민원 응대 역량 강화로 소통하는 민원행정 실현
신효재 기자



속초시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응대 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특별(악질·고질)민원 등의 응대로 힘들어하는 직원들에게 감정노동의 바른 이해와 스트레스 관리 방법, 민원인과 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위해 문제 예방을 넘어 가치를 만드는 서비스 방법 전달 등을 주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지난해 타 지자체(봉화군, 강릉시) 민원실에서 발생한 묻지마식 범죄로 민원실 근무에 위험이 존재함에 따라 전문강사를 초빙해 비상사태 대처 요령과 호신술 실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체계적인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서는 ‘위협적 악성민원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시는 전했다.

민원응대에 직·간접적으로 감정노동을 겪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이해하고, 민원인에게 진정한 친절을 베풀 수 있도록 먼저 공무원이 행복한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교육이 될 것이라고 시는 덧붙였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시민 한사람이라도 더 행복해하는 속초’라는 시정방침의 일환으로 민원 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민원응대 서비스 능력 배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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