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금융투자, 증권업계 첫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한카드 이용고객 자투리 금액을 활용한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전병윤 차장


신한금융투자가 증권업계 처음으로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 받은 혁신금융서비스는 신한카드와 신한금융투자가 함께 신청한 ‘소비·지출 관리를 연동한 소액투자 서비스’다. 신한카드 이용자의 소비패턴을 진단해 결과를 제공하고 카드 결제시 자투리 금액 또는 고객이 정한 금액을 지정된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서비스다.

소액(소수 단위 포함)으로 투자하는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해 신한금융투자는 소수단위의 해외주식 매매중개시 구분예탁 및 구분계좌 의무 등에 대한 규제 특례를 적용 받아 투자자에게 글로벌 우량주 소수점 투자를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은 신한금융그룹의 원신한 혁신금융서비스 협업사례로 신한금융투자, 신한카드 양사는 금융간 데이터 결합을 통한 핀테크(금융과 정보기술의 결합) 혁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주식소수점 매매 외에도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유통플랫폼’을 제공하는 카사코리아, 개인투자자간 주식대차 플랫폼’을 제공하는 디렉셔널 등 혁신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비즈니스를 추진, 혁신금융에 앞장서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