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해시, 한섬 감성 바닷길 조성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감추사 입구~한섬해변~가세해변(약2.2km) 해안탐방로 조성
신효재 기자

(사진=동해시)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한섬 일원을 4계절 체류형 해양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한 한섬개발 선도사업인‘한섬 감성 바닷길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 보고회를 오는 26일 오후 2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최종용역 보고회 개최 이후 7월말까지 설계용역을 마무리해 감추사 입구∼한섬해변 0.8km 구간은 올해 안에, 한섬해변∼가세해변 1.4km 구간은 해안 철책선 철거가 선행되면 2020년 12월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편, 한섬 감성 바닷길 조성사업은 해안경관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해안선을 따라 기존의 지형과 군부대 해안 순찰로를 활용하고, 인공구조물은 절벽 등 단절된 구간에만 제한적으로 설치할 계획으로 특히, 노선 내 포토존 및 조명, 동해시안전정보센터와 연계된 안전시설물 등을 설치해 차별화된 해안탐방로 구축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다고 시는 설명했다.

김진근 도시과장은 “한섬 감성 바닷길이 조성되면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해 관광객 유입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