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해형 행복 임대주택, 6세대 추가 입주

신효재 기자

(사진=동해시)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29일부터 저소득층 6세대가 동해형 행복 임대주택에 추가 입주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동해형 행복 임대주택지원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공급하는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로 선정됐으나 임대보증금이 없어 입주를 포기하는 주거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3월 동해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강원지역본부 강릉지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주거복지사업이다.

임대보증금을 마련하지 못해 입주를 포기하는 세대를 대상으로 주거실태 등을 조사해 200만 원 한도 내에서 임대보증금을 지원, 매입 임대주택을 우선 공급하는 시책이다.

한편, 임대보증금은 동해시민이 이웃사랑 실천운동으로 기부한 해오름 천사운동(1004) 후원금으로 지원한다. 월 임대료는 매월 시에서 주거급여 사업비로 지원한다.

장한조 허가과장은 “동해형 행복 임대주택에 이미 2가구가 입주해 생활하고 있으며, 향후 주거 소외계층에 대해 임대주택 우선 공급과 보증금 지원으로 주거안정을 도모하겠다. 자가 가구에는 수선유지 사업을 실시해 저소득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