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척시, ‘일거리 발굴 아이디어’ 공모

일거리 발굴센터 7월부터 설치
신효재 기자



삼척시는 자신의 재능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일거리'를 제안받아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기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독특하고 차별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삼척시는 ‘SAM척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일거리를 만들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자체 최초 ‘일거리 발굴센터’를 7월부터 설치·운영하고 지역자원을 이용한 톡톡 튀는 새로운 ‘일거리’를 찾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일거리 발굴 아이디어’ 공모는 삼척시민 및 삼척시 소재 학교 및 기업체 근무자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제안은 9월 10일까지다.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 또는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위원회에서 사업화 가능성, 파급효과, 창의성, 경제성 등을 검토해 9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0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 장려상 각 10만 원 등 총 300여 만 원의 시상금이 준비돼 있다. 시상등급에 해당되는 제안이 없는 경우 해당 등급은 시상하지 않을 계획이다.

삼척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중 창업이나 창직을 희망할 경우 각종 인센티브 제공을 통한 지원방안도 마련할 방침이며, 발굴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일거리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