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카드, 콜라보센터 집중...터닝포인트 될까

이충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수수료 인하 악재에 카드사들이 영업소와 모집인을 줄이는 식으로 비용절감에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하나카드도 자체 영업소를 크게 줄였습니다. 대신 은행 등과의 제휴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콜라보 센터로 지점을 개편했습니다. 이충우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하나은행 부행장 출신인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이 올 3월 취임하면서 강조했던 3대 키워드 중 하나는 콜라보 정신 무장.

카드 수수료 인하 악재에 따른 위기 상황을 계열사와의 제휴영업을 중심으로 헤쳐나가겠다는 취지입니다.

하나카드는 최근 전국 6개 지점을 콜라보 센터로 개편했습니다.

센터를 거점으로 카드사 직원들이 은행 등 계열사 지점을 찾아 모집영업이나 제휴업무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취지입니다.

하나카드는 지난 1분기 영업소를 18개나 줄여 카드사 중 가장 많은 감소폭을 보였습니다.

1분기말 기준 영업소는 10곳, 지점은 6곳으로, 그동안 약화된 영업력을 이번 센터 개편으로 다시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하지만 하나카드의 상반기 순이익은 337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 516억보다 34.7%나 줄었습니다.

한자릿수 감소폭을 보인 다른 카드사보다 실적이 크게 악화됐습니다.

최고 경영자가 유임된 다른 카드사와 달리 유일하게 사장이 교체된 하나카드.

영업조직 개편을 비롯한 새단장 효과가 가시화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충우입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