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융위, 핀테크 테스트비용 지원 접수 상시 확대

연 4회→상시 접수로 전환
이유나 기자



금융규제 샌드박스, 지정대리인 등 테스트베드에 참여하는 핀테크 기업에 대한 비용 지원 신청이 다음달부터 기존 연간 4회에서 상시 접수로 전환된다.

금융위원회는 31일 테스트비용 지원 신청을 상시접수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상반기 1, 2차에 걸쳐 테스트 비용 지원 예산 40억원 중 10억5,000만원을 집행했다.

테스트 비용 3차 지원규모(개별기업에 테스트비용 최대 75%, 1억원 한도)는 1,2차와 같다.

테스트베드에 참여하려는 기업은 지원 요건을 충족하면 즉시 비용을 신청하면 되고, 접수된 건은 매달 심사해 핀테크 기업의 신속한 테스트 수행을 지원한다.

금융당국은 이런 접수·심사 프로세스 개선으로 예산 집행률(7월 말 37%)을 오는 9월까지 70%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또 다음달 1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핀테크 추경예산이 국회를 통과하면 예산을 신속히 집행해 핀테크 기업의 테스트와 오픈뱅킹 보안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테스트비용 지원 단가를 평균 5,100만원에서 6,700만원으로 상향하고, 1·2차 지원기업의 추가적인 비용지원 수요도 접수한다.

핀테크 보안에 대해서도 신규예산 보조사업자를 선정하고, 오픈뱅킹 시스템 도입과 연계해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