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1020성평등리더십캠프 ‘나+나랜드 거침없이 당당하게!’ 성료

춘천여성민우회 주최, 강원도 여성가족연구원 주관
신효재 기자

(사진=춘천여성민우회)

춘천여성민우회는 민우회가 주최하고 강원도 여성가족연구원이 주관한 1020성평등리더십캠프가 25~26일 강원 숲체험장에서 성료됐다고 31일 밝혔다. 젠더감수성, 성평등 리더십, 페미니즘, 축구 등에 관심이 있는 17~24세 여성이 한자리에 모여 안전하게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몸으로 하는 마음열기로 시작해 젠더감수성 키우기 시간을 통해 나의 목소리, 너의 목소리, 인권에 귀 기울이는 활동을 함께 나눴다.

‘거침없이 하이킥!’(축구) 시간에는 대전 청년들의 잡지 BOSHU(보슈)의 여성축구팀 FC우먼스플레잉과 페미니즘 시각으로 사회가 보는 여성의 몸과 운동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참여자들의 여러 경험담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늦은 저녁 이어진 모둠토론 시간에는 ‘나+?’, ‘나+페미니즘’, ‘나+#미투’, ‘나+리더십’의 4개방에서 ‘모두를 위한 성평등 토론’이 이어졌다. 참여자들은 토론을 통해 성평등한 세상을 만들기위해 갖춰야 할 리더십과 자신에 대해, 사회문제들에 대해 솔직하고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캠프 참여자들은 “이 캠프에 참여한 후 더욱 당당하고 거침없이 나의 생각과 야망을 표현하는 여성 리더가 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