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속초시, 2019년 착한가격업소 수시 모집

신효재 기자

(사진=속초시)

속초시는 개인서비스 요금안정 및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연말까지 착한가격업소 신규업소를 수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지역의 평균가격 이하로 제공하면서도 위생 상태와 친절도가 우수한 업소 가운데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물가안정업소를 말한다.

지정기준은 지역평균 이하의 가격 수준, 영업장 청결도 수준, 업소의 서비스 수준, 공공성 기준 등이다.

하반기 인센티브 물품 수요조사 전에 지정된 신규업소에 대해서는 냉장고, 살균소독기, 식자재 등의 연 100만 원 이하의 맞춤형 인센티브 물품과 착한가격업소 인증 표찰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일제정비를 통해 매년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될 경우 종량제 봉투가 지급되고,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에도 업소명이 게재돼 가게 홍보도 이뤄진다.

단,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거나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지방세 3회 이상 및 100만 원 이상 체납업소(신청일 기준),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업소, 영업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는 지정이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를 신청하고자 할 경우 속초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받아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