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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해외 판매 4개월 만에 '증가세'…총 35만대2468대 판매

해외 29만2182대 판매, 내수 판매 감소분 만회
내수판매 지난해 동월 대비 0.1% 감소, 총6만286대
김승교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달 전 세계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6% 증가한 35만2468대의 차를 판매했다. 국내 판매는 0.1% 감소했지만 해외에서 2.0% 증가하며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

국내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한 6만286대가 판매됐다.

쏘나타는 8071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고, 그랜저가 6135대, 아반떼가 5428대 등 세단은 총 2만1천대가 판매됐다.

특히 신형 쏘나타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35.7% 더 팔렸다. 현대차는 이달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이 본격 판매되고, 향후 터보 모델도 투입되는 만큼 하반기에도 판매 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저 차량(RV)은 싼타페가 7393대, 팰리세이드가 3660대, 코나가 3187대, 투싼이 3183대, 베뉴가 1753대 등 1만9528대 판매됐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1만3409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200대가 팔렸다.

포터의 경우 1만355대가 판매되며 2016년 11월 이후 2년 7개월 만에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1726대, G70가 1270대, G90가 1153대 판매되는 등 총 4149대가 판매됐다.

미국 J.D파워가 실시한 신차품질조사에서 전체 브랜드 1위에 등극한 제네시스는 연이은 호평에 힘입어 G90와 G70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130.1%, 42.7%의 판매 성장을 달성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와 싼타페 등 주력 차종들이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며 “이달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누적 계약 5000대를 돌파하며 호조를 이어가는 엔트리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베뉴의 원활한 판매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지난달 해외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달보다 2.0% 증가한 29만2182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는 지난 2월 이후 4개월 만에 증가세로 전환하며, 내수 판매 감소를 만회, 전체 판매 실적 증가를 이끌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 시장에 판매에 돌입한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뤄 나갈 것”이라며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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