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은행,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수익증권 유통플랫폼 도입

석지헌 기자

[사진] 6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맨 왼쪽)과 김재영 하나은행 신탁사업단장(맨 오른쪽), 카사코리아 예창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5일 을지로 본점에서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기업인 카사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유통플랫폼' 서비스와 관련한 본격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사코리아는 향후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활용해 신탁회사가 발행한 부동산신탁 수익증권을 전자증서 형태로 유통하고, 이 전자증서를 활용해 투자자간 상호 거래가 가능한 유통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혁신금융서비스 공동신청자로서 ▲수익증권 발행 부동산신탁의 인수 ▲블록체인 노드 참여 ▲플랫폼 이용자를 위한 계좌개설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그간 기관투자자와 사모펀드 중심으로 운영되던 중소형·상업용 부동산의 투자 기회가 개인 고객들에게도 확대돼 투자상품 선택의 폭이 넓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