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희건설, '개포 상록아파트' 재건축 수주…2300억규모

문정우 기자

'서울개포 상록아파트' 건설 공사 조감도. (자료=서희건설)

서희건설은 올해 상반기 공공부문에서 조달청이 발주한 건축공사 중 최대 규모인 '서울 개포동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건설 공사'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 9월까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4길 10 일원동 일대에서 공동 주택과 부대 복리시설을 신축하는 공무원 임대아파트(서울개포 상록아파트)로 설계금액은 약 2,300억 규모다. 단지는 총 1,703가구 규모의 연면적 20만㎡에 지하 2층~25층으로 조성된다.

이번 입찰에는 참가자격을 1등급 업체로 제한했으며 아파트 등 공동주택 실적을 보유한 국내 굴지의 건설사 23곳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공사는 조달청에서 입찰가만 평가하는 방식이 아닌 실적, 기술자, 가격 등을 평가하는 종합심사낙찰제로 진행했다.

서희건설은 서울 강남권 진출을 발판 삼아 정비사업 수주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지역주택조합사업 뿐만 아니라 최근 1,891가구 남양주 진주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진행하는 등 도시정비사업에 힘을 불어넣고 있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앞으로 기존 지역주택사업에 이어 공공사업과 정비사업 등에서도 수주 역량을 강화해 사업 다각화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