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금융, 부동산 사업 총괄 협의체 출범

석지헌 기자

[사진] 신한금융그룹은 7일 서울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지주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오른쪽 네번째)을 비롯한 지주 경영진, 유관 그룹사 CEO와 사업부문장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부동산사업라인 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신한금융그룹이 지주 계열사의 부동산 사업을 총괄하는 협의체를 꾸렸다. 그룹 내 협업을 강화해 종합 부동산 금융 서비스 체제를 확고히 한다는 구상이다.

신한금융그룹은 7일 서울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지주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지주 경영진, 유관 그룹사(자산운용, 아시아신탁, 대체투자, 리츠운용) CEO와 사업부문(GIB, WM)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부동산사업라인 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 5월 아시아신탁을 15번째 자회사로 편입해 지난 3개월간 '그룹 부동산사업 고도화 컨설팅'을 진행해 왔다.

신한금융그룹의 그룹 부동산사업라인 협의체는 ▲그룹 부동산전략위원회, ▲그룹 부동산금융협의회, ▲그룹 WM부동산사업협의회로 구성된다.

먼저 그룹 부동산전략위원회는 조용병 회장이 직접 지휘하고 유관 그룹사(자산운용, 아시아신탁, 대체투자, 리츠운용) CEO와 GIB, WM 사업부문장이 부동산 사업의 전략을 논의한다.

부동산금융협의회는 부동산 관련 거래정보를 공유하고 '원신한'(One Shinhan) 관점에서 거래와 발굴을 담당한다.

WM부동산사업협의회는 WM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부동산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부동산금융 전문인력 육성을 담당한다.

조용병 회장 회장은 "부동산 사업라인 협의체를 중심으로 부동산 금융을 활성화해 고객의 자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동산 자산 활용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