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올해 상반기 판매 10년 만에 10만대 돌파

최근 10년 새 첫 10만대 판매 돌파…1월부터 7월까지 12만대 이상 판매
고장석 기자

위니아딤채가 자사의 김치냉장고 '딤채'의 올해 상반기 판매량이 10만대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딤채 김치냉장고는 상반기 6개월 동안 10만 6,000대 이상 판매됐고,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판매량이 늘었다.

상반기를 기준으로 딤채가 10만대 이상 팔린 것은 10년 만이다.

딤채는 지난 1995년 첫 출시 됐고, 2000년 중반부터 2008년까지 상반기 판매고는 꾸준히 1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위니아딤채 측은 "김치냉장고의 사계절 가전화가 실적의 배경"이라며 "최근 김치냉장고가 대중화되면서 단순히 김치만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육류, 채소, 과일 등 다양한 식품을 보관하는 소비자가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딤채는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매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2019년형 딤채는 바나나와 아보카도 등 열대과일 보관을 지원하고, 묵은지와 청국장의 발효를 돕는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사계절 가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딤채를 개발하는 동시에 김치 보관 기능은 경쟁제품과 격차를 더 벌릴 것"이라며 "위니아와 딤채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새로운 사명 아래 고객에게 더 차원 높은 서비스를 하겠다"고 말했다.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딤채'

한편 위니아딤채는 지난달 1일 자로 대유위니아에서 위니아딤채로 사명을 변경했다.

위니아 딤채 측은 "딤채와 위니아에어컨 등 소비자에 친숙한 브랜드를 반영한 사명으로 더욱 고객에 밀접해졌다"고 밝혔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