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시, 여름맞이 농촌체험 팜파티(Farm-Party) 개최

15일 오전 10시
신효재 기자

(사진=원주시)

원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경상현)는 15일 오전 10시 지정면 송호관광농원(대표 윤세일)에서 여름맞이 농촌체험 ‘시원한 여름 팜파티 물총축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팜파티(Farm-Party)는 농장(Farm)과 파티(Party)를 합친 말이다. 농장주가 소비자를 초청해 농촌문화와 농산물을 주제로 다양한 먹을거리와 함께 각종 공연 및 체험, 농산물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사다.

원주시 농촌체험연구회 회원 농장인 송호관광농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의 체험비는 중식비 포함 1인당 1만 원 이다.

콩과 땅콩을 이용한 건강한 쿠키 만들기, 전 부치기 체험 및 시식 행사를 비롯해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물총 놀이, 물총 서바이벌, 팀전 물컵 날리기,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도시민이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맛보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팜파티 개최를 통해 농촌체험연구회가 좀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소비자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우리 농업이 1차 생산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지향적인 6차 산업으로 발전하도록 육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