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뉴욕증시 3대 지수 하락…미ㆍ중 무역분쟁 우려 지속

이충우 기자

미국과 중국간 무역 분쟁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면서 뉴욕증시 3대 지수가 일제히 하락마감했다.


미 현지시각 9일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0.34% 하락한 2만6287.44를 기록했다. S&P500지수는 0.66% 내린 2918.65를 나타냈다. 나스닥종합지수는 1% 떨어진 7959.14를 기록했다.


이날 지수가 일제히 하락한 것은 미중 무역분쟁이 장기화될 수 있다는 불안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달 워싱턴D.C. 개최가 예정된 미중 고위급 무역회담에 대해 "중국이 회의를 계속할지 안 할지 두고 보자"며 "회의를 한다면 좋겠지만, 하지 않아도 좋다"고 했다.


'회담이 취소될 수 있느냐'는 물음에 그는 "그럴 수도 있다"며 "아직은 계획이 잡혀 있으니 어떻게 될지 지켜보자"고 답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에 대해 "우리는 그들과 거래를 하지 않을 것"이라며 "나는 정말로 그렇게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그러나 "중국과 무역협상이 타결된다면 바뀔 수는 있다"고 덧붙였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