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日 화이트리스트 제외에…"한국 부품·소재 기업 투자 펀드 나온다"

박소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배영훈 신임 대표를 발탁한 NH아문디자산운용이 국내 부품과 소재, 장비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를 선보입니다. 최근 일본 수출규제로 주력 산업에 타격이 예상되면서 국산화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취지입니다. 박소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일본의 화이트리스트(수출심사 우대국) 제외 조치를 계기로 국산 소재와 부품, 장비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한 정부.

자산운용업계 역시 이러한 움직임에 발맞춰 펀드 조성에 나섰습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이 선보이는 '필승코리아펀드'는 부품과 소재, 장비 국산화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특허기술 등 경쟁력을 갖춘 곳에 투자합니다.

펀드 자금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운용보수를 낮게 책정하고 농협그룹을 통해 초기 투자자금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운용보수의 50%는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관련 대학, 연구소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배영훈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 : 펀드를 출시하면서 공익형 상품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통상 운용보수는 주식형의 경우 80bp정도를 받는데요. 저희는 50bp정도로 30bp를 낮추기로 방향을 정하고 있고요.]

투자 대상 기업은 내부 절차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정부 추진 6대 분야 100대 핵심 부품관련 상장기업에 대한 투자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배영훈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 : 규모가 작은 회사인 경우에 성장성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수익률이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이미 시장에서 자리잡고 있는 유수한 기업들, 예를 들면 삼성전자나 하이닉스를 필두로 한 대기업들도 펀드에 함께….]

NH아문디자산운용은 이번 펀드 출시를 계기로 어려운 경제 환경에 대비해 선제 리스크 관리와 시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소영입니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