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호캉스' 열풍 무섭네, 올 여름 강릉 호텔 예약량 1528%↑

유찬 기자


여름휴가 성수기 시즌 국내 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트립닷컴이 7월 한달 간 국내 호텔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서울(111%), 제주(334%), 부산(426%), 인천(212%), 강릉(1528%) 등 주요 거점도시들의 숙박수요가 크게 늘었다.

최근 3년새 트렌드로 자리잡은 호캉스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쾌적한 호텔 시설에서 더위를 피해 여유를 즐기며, 각 지역의 명소와 맛집도 방문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 여름에는 국내 여행을 독려하는 분위기에 더욱 수요가 높아졌다. 동해안의 대표 관광도시이자 서핑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강릉은 여름 특수로 타 지역 대비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또한 트립닷컴이 제주 지역 인기 호텔들의 공통점을 분석한 결과, 야외수영장을 보유한 곳이 여행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

대표적으로 제주 신라호텔,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메종 글래드 제주 등이 있다. 강릉 역시 인피니티풀로 유명한 세인트 존스 호텔이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곧 징검다리 휴가가 가능한 광복절과 추석연휴가 다가옴에 따라 국내 여행에 대한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