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연구원·강원대 공동 신설 ‘강원학 아카이브 구축 센터’ 개소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연구원)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과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12일 오후 5시 강원대학교 인문대학 2호관 107호에서 ‘강원학 아카이브 구축 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육동한 강원연구원장, 장정룡 강원학연구센터장, 한광석 강원대학교 교육연구부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센터 설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관·학(官·學) 컨소시엄을 구성해, 강원학 자료의 수집·정리·분석 및 데이터베이스(DB)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업을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강원학 아카이브 구축 센터’의 설립·운영 실무는 강원연구원 강원학연구센터(센터장 장정룡)와 강원대 인문대학(학장 최홍열)이 주관한다. 데이터베이스(DB)화 과정을 거친 자료는 향후 ‘강원학 빅 데이터(Big Data)’ 및 ‘강원 지식콘텐츠’로 항구적·지속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앞서 양 기관은 지난 6월 ‘강원학 아카이브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강원학 아카이브 구축 센터 설치와 지역학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