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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여름 성수기 기간 세 명 중 두 명은 셀프 체크인 이용"

김주영 기자



대한항공은 여름 성수기가 시작된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8일까지 대한항공 국제선을 셀프 체크인으로 수속한 비율이 62%에 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여름 성수기 셀프 체크인 비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 포인트(P) 증가한 수치다.


셀프 체크인이란 공항의 수속 카운터가 아닌 승객의 스마트폰이나 공항 키오스크를 이용해 수속하는 서비스다. 대한항공은 "승객의 카운터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스마트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공항시설의 혼잡도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을 출발하는 국제선 탑승객 기준 2016년 37.5%였던 셀프 체크인 이용률은 2017년 46.1%, 2018년 50.4%에 이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이용률은 무려 55.1%를 기록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셀프 체크인 비율은 더욱 빠른 증가세를 보였다. 2016년 9.2%에 머물렀던 이용률은 17년 14.5%, 18년 14.6%에 이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19.4%의 이용률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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