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백령아트센터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도민 1000여 명 참석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기억의 100년미래로 100년, 3.1운동으로 시작된 광복의 기쁨’이란 주제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기념식은 15일 오전 10시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애국지사 유족, 광복회원, 보훈단체 관계자, 도단위 기관・단체장, 도의원, 청소년 등 도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기념행사에 이어 정오 춘천시청 시민의 종각에서는 춘천시 주관으로 ’시민의 종 타종식‘이 예정돼 있다.

행사 당일 오전 9시부터는 강원대 백령아트센터 행사장 내외부에서 ‘손도장 태형 태극기 만들기, ‘태극기 플래시몹’, ‘종이 독립영웅 만들기’, 한국 역사 북 아트 만들기,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 소원나무 만들기’ 등을 춘천YMCA, 한국스카우트 강원연맹 등 도내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해 운영한다.

백범 김구 선생, 유관순 열사를 표현한 움직이는 조각상, 독립운동 홍보사진 전시 등을 통해 도민에게 간접적으로나마 독립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번 광복절 경축행사는 지난 광복절 경축행사에 이어 순국선열 및 애국지사 유족, 광복회원, 보훈단체 관계자 등 행사의 주인공들을 행사장 맨 앞 1열에 배치하고, 도 단위 기관장들은 2열에 배치해 선열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먼저 생각한다는 계획이다.

윤성보 강원도 총무행정관은 “제74주년 광복절은 3.1운동 100주년과 함께하는 매우 뜻깊은 해다. 경축행사 주제처럼 3.1운동으로 시작된 광복의 기쁨을 많은 도민이 함께해 주기 바란다”면서 “이번 경축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을 기리고 또한 그렇게 지켜낸 민족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