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속초시, 2020년도 예산편성 위한 설문조사

14일부터 24일간
신효재 기자



속초시는 내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14일부터 9월 6일까지 24일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2020년 예산편성 전 폭 넓은 시민의견을 수렴해 시민의 다양한 욕구와 행정수요를 반영한 시민중심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처음으로 설문조사를 도입해 홍보를 추진한다.

설문조사는 예산 운영의 적절성, 재정 운용 방향, 역점 투자 및 축소 투자 분야, 재정여건 개선 방안, 2020년 예산편성 관련 분야별 우선투자 분야, 예산 편성에 따른 제안 등 4개 분야 19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속초시민이라면 누구나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시청이나 민원실,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 또는 속초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여론조사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분석해 공개할 예정이며, 실효성과 타당성 및 파급효과를 검토한 후 내년도 예산안에 시민 의견을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시민이 예산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