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경덕, DHC TV에 “동북아 역사 올바른 책 보낼 테니 공부 하세요”

백승기 기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DHC TV 입장문 발표에 대해 “제대로 역사 공부를 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14일 서 교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HC TV가 자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야마다 아키라 대표이사 명의로 입장문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이 입장문에서 ‘한국 미디어는 어디가 어떻게 혐한이고 역사왜곡인지 구체적으로 지적하지 않았다’며 ‘프로그램과 상관없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를 중심으로 DHC 상품 불매운동이 전개되는 것이 매우 유감스럽다’고 밝혔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늘 극우 기업들은 항상 저를 걸고 넘어 지네요. 저의 활동이 이젠 두려운 가 봅니다. 암튼 저에게 유감을 표명했다고 하니, 저역시 DHC TV측에 제 입장을 전달해 볼까 합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서 교수는 “이번 입장문을 보면서 제가 제일 먼저 떠오른 생각은, 역시 한 나라의 품격은 제대로된 '역사교육'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입니다”라며 “일본에서 제대로 된 역사교육을 못 받은 패널들이 나와서 떠들어 대는 이야기들이다 보니, 하는 얘기들마다 늘 주변국들의 뒷담화와 역사왜곡 뿐이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 교수는 “한국에 대한 역사왜곡 뿐만이 아니라 이들은 난징대학살에 대한 부정까지, 즉 중국에게 가해한 역사까지도 왜곡하는 집단이었습니다”라며 “이런 사실들을 중국 네티즌들에게도 널리 알릴 예정입니다. 그리하여 서로가 힘을 모아 동북아의 역사를 파괴하는 일본 DHC를 이젠 아시아에서 추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서 교수는 “마지막으로 야마다 아키라 대표님! 동북아 역사에 관련한 올바른 책을 곧 보내드릴테니 부디 공부 좀 하시고 출연자들을 섭외해 주세요”라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서경덕 교수 연구팀 제공)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