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진에어, 2분기 266억 원 영업손실내 적자 전환…"제재 직격탄"

국토교통부 제재 지속되며 운영 비효율 커…
김주영 기자




진에어는 2분기 영업손실 266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적자 전환했다고 14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2,14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5% 줄었고 당기순손실은 244억 원으로 적자전환했다.


실적을 상반기 기준으로 보면 영업이익은 24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9.1% 줄었고 매출은 5,041억 원으로 0.4%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74억 원으로 82.1% 감소했다.


진에어는 "2분기 항공시장의 공급증가, 환율 상승 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 제재로 운영 비효율이 지속되면서 적자로 전환했다"고 실적 악화의 배경을 설명했다.


진에어는 조현민 전 진에어 부사장(현 정석기업 부사장 겸 한진칼 전무)의 불법 등기이사 등재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8월부터 국토부로부터 신규취항 금지 등 제재를 받고 있다. 때문에 5월 중국운수권 배분에 참여조차 하지 못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하반기 일본 여행 심리 하락 기조가 장기화될 경우 대체 노선 증편 검토, 가족 여행·휴양 등으로 수요가 많은 노선에 대형기를 투입해 수익 극대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주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