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부광약품, 갑상선호르몬제 '씬지로이드' 용량 추가 발매

연말까지 올해 총 4개 용량 추가…용량 다양화
소재현 기자



부광약품이 갑상성호르몬제 씬지로이드정의 용량 추가를 지속, 올 연말까지 8개 용량체제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부광약품은 16일 갑상성호르몬제 씬지로이드정 0.025mg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기존 씬지로이드 0.05 / 0.075 / 0.1 / 0.15mg 등 네 가지 용량으로 환자들의 갑상선호르몬 보충을 책임져 왔으며, 환자들과 복용편의성 개선과 정확한 용량 사용을 위해 2019년 한 해에만 네 가지 신규 용량을 추가 및 발매 할 계획이다.

지난 2월 0.2mg, 5월 0.112mg, 8월에 0.025mg 이어 11월에 0.0375mg을 발매하면 총 8개 용량 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 또는 갑상선절제술을 받은 환자들에게 있어 갑상선호르몬을 보충해 주는 치료는 생존에 있어 필수적이다.

또한 갑상선호르몬제는 호르몬제라는 특성 상 환자의 혈중 수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세밀한 용량을 처방해야 한다.

이는 환자들은 사소한 용량 차이에도 이상반응 등의 불편함을 느끼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부광약품의 시도는 글로벌 시장의 방향성과도 무관치 않다는 것이 회사 측의 입장이다.

미국이나 유럽 등의 시장 역시 갑상선호르몬제에 대한 세부 용량 수요가 있어 왔는데, 부광약품 역시 의사와 환자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올해까지 신규 용량 출시가 마무리되면, 의사들이 처방할 때, 약사들이 조제 및 복약지도할 때, 환자들이 복용할 때의 불편함이 모두 해소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약제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