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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루페인트, 상반기 도료 분야 고른 성장 달성

유찬 기자



노루페인트가 주택경기 저하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건실한 경영 실적을 거뒀다.

노루페인트는 지난 14일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3,255억원, 영업이익 18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5%, 22.1% 증가했다.

노루페인트는 주력 사업인 건축용, 중방식용, 바닥방수용, 공업용, 자동차보수용 도료시장에서 고른 성장을 이뤘다.

또 신규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B2C 사업인 컬러인테리어 시공서비스, 생활용품 상품 라인업 확대, 홈쇼핑등 유통채널 다변화 및 신성장동력 강화로 매출이 증가했다.

아울러 기능성 도료인 쿨루프, 쿨로드, 에어프레쉬, 난연바닥재등 신제품 개발로 신시장 확대 및 제품 다각화를 통한 원가개선으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며 효과가 더해져 수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NOROO VINA(베트남), NOROO SHEENAC(인도), NOROO KOSSAN(말레이지아), NOROO Kayalar(터키) 등 생산시설을 갖춘 주요 해외법인이 건축과 전자 등 고부가 제품 위주 사업으로 안정적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매출을 늘렸고 배당금 유입과 지분법 이익 증가로 수익도 개선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신시장인 B2C 토탈 인테리어 사업 확대로 신성장동력을 확대해 가겠다”며 "국내 시장뿐 아니라 해외 현지화 거점을 통한 해외 시장 진출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곳을 확대 투자하여 수익구조 개선에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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