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중국산 가구·모뎀 등 44개 품목 추가관세서 제외"

추가 관세 부과하는 3000억달러 규모 중국산 수입품 제외 품목 44개 공개
박수연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16일(현지시간) 중국산 가구와 아기용품, 인터넷 모뎀이나 라우터 등 일부 품목을 10% 추가 관세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오는 9월1일과 12월15일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3000억달러 규모 중국산 수입품에서 제외되는 품목 44개를 공개한다.

추가 관세 명단에서 제외된 품목 대부분은 목재나 금속 프레임 또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의자 등이다. 유아용 침대, 요람, 유모차, 아이 시트 등 영유아용품도 제외 품목으로 들어갔다.

품목 중에는 플라스틱 제조에 사용되는 몇몇 화합물도 포함됐으며, 규모는 전부 합해 약 77억달러에 달한다. 이중 중국산 모뎀과 라우터 등 일부에는 이미 25% 관세가 부과되고 있다.

지난 13일 미국은 휴대폰과 노트북 등 전자제품과 비디오 게임, 의류, 장난감, 신발 등 소비재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 시점을 오는 12월15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