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캠코, 콜센터 용역근로자 139명 자회사 통해 정규직 전환 합의

이유나 기자



캠코가 제5차 '노사 및 전문가 협의회'를 개최하고 콜센터 용역근로자 139명에 대해 '자회사 설립을 통한 정규직 전환'을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콜센터 용역근로자 정규직 전환은 지난해 5월 캠코, 근로자 대표 및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노사 및 전문가 협의회'에서 정규직 전환 대상을 확정함에 따라 추진됐다.

캠코는 2017년 금융공기업 최초로 기간제 근로자 및 파견근로자 198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한데 이어 지난해 12월 자회사 캠코시설관리 설립을 통해 국·공유지 개발 건물 및 캠코 보유건물 시설관리 용역근로자 542명을 전환하는 등 금융공기업 중 최대 규모인 총 74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캠코는 지난해 4월부터 노사 및 전문가 협의회를 구성하고 콜센터 고객 상담 및 스캔업무 용역근로자 139명의 정규직 전환 대상 및 방식에 대해 '노사 및 전문가 협의회' 5차례, 실무협의회 9차례 및 근로자 대표 간담회 등의 협의를 진행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 창출 및 건전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통해 금융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사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