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시스템 검증 솔루션 '테스트프레소', 글로벌 규격 인증 획득

글로벌 인증기관인 獨 TUV SUD로부터 규격 인증 획득
자동차 소프트웨어 검증 분야에서 희소성 높아
고장석 기자

LG전자의 시스템 검증 솔루션인 ‘테스트프레소(TestPresso)가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규격 인증을 받았다.

LG전자는 19일 "테스트프레소는 최근 글로벌 인증기관인 독일의 TUV SUD로부터 전기·전자 시스템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EC 61508’과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SO 26262’ 등을 만족한다는 인증을 받으며 검증 솔루션의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LG전자 외경(사진=뉴스1)

LG전자는 스마트 가전, 자동차 부품, 로봇 등을 개발하고 품질을 검증할 때 테스트프레소를 적극 활용해왔다.

테스트프레소는 2004년부터 필드 테스트를 거쳤고, LG 계열사를 비롯한 다른 업체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특히 LG전자는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SO 26262에 부합하는 검증 솔루션이 시중에 많지 않아 자동차 소프트웨어 검증 분야에서 테스트프레소의 희소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일평 LG전자 CTO 사장은 "테스트프레소의 글로벌 규격 인증은 LG전자의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더욱 높이게 될 것"이라며 "LG전자의 차별화된 기술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