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디아지오코리아, '홉하우스13' 마케팅 본격화..."라거보다 깊은 맛"

박동준 기자


디아지오코리아는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아 9월 중순까지 크래프트 라거 ‘홉하우스13’의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홉하우스13은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흑맥주 ‘기네스’의 브루어리에서 차세대 신진 브로어인 피터 심슨(Peter Simpson)의 레시피로 탄생했다. 알코올 도수 5도로 아일랜드 맥아와 기네스 효모를 사용하여 홉의 풍미가 가득하고 뒷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월 출시 이후 최근 3년간 출시된 브랜드 중 첫 한 달간 입점 점포 수가 가장 많은 브랜드로 떠올랐다.

이번 마케팅 활동은 청량감 대신 향·풍미와 같은 맥주의 특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에게 ‘홉하우스13’의 개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기존 라거와 달리 홉을 2배로 사용해 라거보다 깊고 에일보다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제품의 특징을 벽화 및 크래프터의 움직임을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홉하우스13이 라거보다 깊으면서 수제맥주 같은 풍미를 가졌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라며 “특히 자유롭고 힙한 이미지를 자랑하는 만큼 점점 진화하는 젊은 층의 맥주 입맛을 충족시켜줄 맥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지오코리아는 9월부터 10월까지 조이올팍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경주,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제에 참가하여 타깃 고객층을 대상으로 홉하우스13을 경험할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