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인탑스, 매번 기대 이상 실적…목표가↑"-키움증권

조형근 기자

키움증권이 인탑스에 대해 실적 호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는 1만 6,000원에서 1만 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장민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20일 "플라스틱 케이스 사업 호조 지속와 가전 및 자동차 사업 수익성 향상, 기타사업 신규 매출이 기대된다"며 "케이스사업은 주고객사의 인도시장 공략 모델의 플라스틱 케이스 물량과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될 플라스틱 형태의 케이스를 고려한다면 매출 성장이 내년까지 지속될 가능성도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중국 법인의 케이스 관련 장비를 베트남으로 이전해 생산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고, 기존의 중국법인에서는 자동차 사업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긍정적"이라며 "올해 전자가격표시기 업체의 유럽 및 국내 유통사업자와의 계약이 기대돼, 기타사업부분인 전자가격표시기 사업의 외주제작 매출도 전사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올해 실적은 매출액 8,555억원(+20% YoY), 영업이익 610억원(+79% YoY)로 예상했다. 인탑스는 올해 2분기에 매출액 2,308억원(+53% YoY), 영업이익 203억원(+398% YoY)을 기록했다. 특히 휴대폰케이스 사업 매출이 전년 대비 61% 성장했다.

장 연구원은 "고객사 내 플라스틱 주요 공급사 지위를 유지하면서 플라스틱 케이스 채용 모델이 증가해 수주량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베트남 4공장 증설로 인해 대응 가능 물량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해 휴대폰케이스 실적이 성장했다"고 진단했다.

이어 "베트남 생산 거점을 두고 대응할 수 있는 업체는 제한적으로 경쟁 강도 완화 등 구조적 변화에 따라 지속 가능한 성장이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