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DB하이텍, 3분기 사상최대 실적…8인치 파운드리 업황 호조-신한금융투자

박소영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0일 DB하이텍이 올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 2만원을 제시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다.

최도연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매출액 2174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183%, 37.5% 증가한 수치"라며 이같이 밝혔다.

2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매출액 2135억원, 영업이익 49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22.7%, 45.5% 증가했다"며 "비메모리 수요 증가, 계절적 성수기 진입, 환율 효과 등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다. 사물인터넷(IoT) 등 다품종 소량 수요 위주의 8인치 파운드리 업황 호조가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더불어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에 의한 중장기 8인치 수요 증가, 안정적인 재무구조 확보, 저평가된 밸류에이션 매력 등을 투자 포인트로 꼽았다.

그는 "8인치 수요호조에 계절적 수요가 동반되고 최근 환율상승도 긍정적"이라며 "일본 소재 규제 이슈로 소재 수급 불확실성이 있지만 3개월 이상 소요되는 극단적 상황이 아니라면 정상적 가동이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