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양양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안) 이달 중 강원도에 승인 신청

양양읍·현남면·강현면 일원 대상
신효재 기자



양양군이 강원도에 양양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안) 승인을 이달 중 신청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그동안 양양읍 원도심 중심 기반 도시재생 활성화와 도시지역인 강현면·현남면 중심 재생권역 설정, 읍·면 중심지 기능 연계로 소외된 산촌과 해안 마을 지원 연계, 양양군 핵심자원을 활용한 도시재생 추진을 위해 해안지역 서핑산업 활용·산촌지역 자원 활용 등의 구상(안)을 수립해 왔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7월부터 3억 원을 투입해 양양군 전역을 대상으로 2018년부터 2027년까지 도시재생사업 전략계획 및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군 도시계획위원회 자문회의에서는 양양군만의 특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할 것과 양양군 여건 분석 부문의 인구 데이터를 최신 자료로 활용할 것을 주문받아 향후 활성화 계획 수립 시 주민 의견을 반영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최신 자료를 활용해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군은 1, 2기 도시재생대학 운영을 통해 60여명이 수강 후 37명이 수료했으며 간부공무원 워크숍, 주민공청회 개최, 의회 의견 청취 및 제241회 군 의회 정례회에서는 계획(안)에 대한 찬성의견이 채택된 데 이어, 지난 9일 군계획위원회 자문 내용을 반영한 군관리계획(안)을 이달 중 강원도에 승인 신청할 계획이다.

또한, 수립된 계획안을 기반으로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실행을 위해 국가의 도시재생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사업계획서를 작성,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